강원영동병무지청은 7월 11일부터 ‘국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병무행정 맞춤형 홍보 방안’에 대해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정책토론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은 병무청의 핵심정책에 대한 다양한 계층의 국민들이 참여하도록 찾아가는 현장 홍보에 대한 개선의견, SNS, 블로그 등 온라인 미디어 홍보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국민생각함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지난 ‘16년 3월 개통한 것으로, 국민과 공무원이 정책·제도의 문제점과 개선안을 제시하고 다수의 참여자간 토론, 설문조사, 찬반투표 등을 거쳐 정책대안을 만들어가는 온라인 정책참여 공간이다.

지난해 병무청에서는 169개의 안건을 상정, 토론을 진행했으며 언론보도 및 SNS 등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를 통해 병무행정 전 과정에 국민 참여를 강화한 바 있다. 이번 정책토론은 6월 27일 사전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7월 11일부터 7월 24일까지 14일간 실시할 예정으로 해당 공개 토론은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민생각함 홈페이지(idea.epeople.go.kr)에 접속해 복잡한 인증 절차없이 간편 로그인 후 주제별 생각(국방·보훈) 코너에서 의제를 선택해 자신의 의견을 작성하면 된다.

김창진 지청장은 “국민생각함 토론결과를 향후 주요사업 추진 시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국민들의 다양한 기대에 부응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정하고 신뢰받는 병무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국민생각함 정책토론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