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금강송 장학회 기부자 유정희(서울시 서초구)씨가 2월 26일(화) 춘양면사무소 2층에서 2019년도 고등학교를 졸업하여 취업한 학생과 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 2명에게 금강송 장학금을 각각 100만원씩 전달했다.

유정희씨는 지난 2월 14일(목)에도 춘양초등학교와 춘양중학교를 졸업하는 금강송 장학생 3명에게 춘양면장을 통해 장학금을 전달한바 있었다.

금강송 장학회 기부자 유정희씨는 “금강송 장학회는 원래 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해왔지만 요즘같이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에 성공한 학생이 많이 자랑스럽고 또한 평생교육시대를 맞이하며 앞으로도 계속 자기 계발을 할 수 있기를 기원하는 차원에서 취업한 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장학금을 전달한 유정희씨는 2012년 금강송장학회를 설립해 매년 한글날, 자신의 모교인 춘양초등학교, 춘양중학교에서 가정형편이 불우하고 인성이 바르며 독서를 좋아하는 초등학생 1명, 중학생 1명을 선발하고 이들이 중학교 입학, 고등학교 입학, 대학교를 입학 할 때마다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1절 100주년 및 제 20회 동해시민 건강달리기대회에 동해시자원봉사단체의 500여명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 성료 되었다.

동해시 발한동새마을협의회원들은 현장에서 사랑의 붕어빵 나눔과 불우이웃돕기 모금 행사를 실시했다. 사랑의 붕어빵 행사는 붕어빵을 판매한 수입금으로 또 다른 행사에서 릴레이식으로 봉사하는 것으로 이제는 동해시 행사장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명물이 되었다.

그 밖에도 동해시 시민행복봉사단의 3덕 알리기, 동해시모범운전자회 교통정리, 동해시재향군인회 급수봉사, 동해시의용소방대 화재예방 캠페인, 신협봉사단의 홍보용품 배부 등 다양한 봉사단이 봉사는 물론 건강달리기 행사에 참여하여 행사를 빛냈다.

자원봉사센터 김창래 국장은 발한동새마을협의회, 행복홍보단, 동해시모범움전자회, 동해시재향군인회 신협패밀리봉사단 등의 참여에 감사함을 전하면서, 제20회 동해시민건강달리기로 통해 동해시민이 심신이 많이 좋아 질것으로 보이며 특히 3.1절은 올해로 100돌을 맞이하여 일본의 식민지 지배에 저항하여 전 민족이 일어난 항일독립운동으로 일제 강점기에 나타난 최대 규모의 민족운동 이었으며, 핍박과 고통 받던 우리 민족의 한과 나라를 되찾기 위한 선열들의 정신이 전해져 나라사랑하는 “그날의 함성”이 후세들의 마음 깊이 재현되기를 당부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이사장 허필홍)는 수년간의 연구로 얻어진 비알코올성 및 알코올성 지방 간염 치료 신약 소재에 대해 키워드림 USA 및 ㈜한국프리바이오틱스 등을 비롯한 5개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기술 설명회를 2월 27일(오전 11시)에 개최하였다.

산겨릅나무의 유효 성분으로 분리 동정된 저분자화합물은 알코올성 및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동물모델에서 간손상 보호와 지방간염 증상을 호전시켰으며, 경쟁약물 대비 우수한 효능이 입증되었다.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정봉환 연구소장은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는 지속적으로 이와 같은 기술이전 기업체 발굴을 위한 기술설명회를 통해 연구소에서 보유한 우수한 기술을 조기에 기술이전을 하고, 더 나아가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오지 마을 중심으로 농기계 순회 정비 교육을 오는 3월 4일 화촌면 장평1리를 시작으로 9월까지 70회 100개 마을에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기계 순회 정비 교육은 농기계 수리점이 원거리에 위치해 고장 난 농기계 수리에 불편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자가 수리 능력 향상을 위한 정비 교육을 실시하여 적기에 영농을 추진할수 있도록 하고, 수리 부품 비용 중 10만원 이하는 무상으로 지원함으로써 농가에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함에 따라 지난해 1,531명이 순회 정비교육에 참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현장에서 고장 난 부위에 대한 수리 방법을 직접 알려주어 농업인이 스스로 정비․점검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야광 안전 운전 스티커 배부등 홍천경찰서와 합동으로 농기계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도 병행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황명광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안전한 농기계 사용은 물론 농업인 스스로 간단한 정비 기술을 습득하여, 농가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순회 정비 교육이 되도록 철저히 준비하여 교육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횡성군보건소는 거동불편 노인 및 장애인의 일상생활지원을 위해 전문인력을 투입해 장애인의 취약한 의료환경을 보완하고 건강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ICT를 기반으로 한『장애인 원격 화상진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횡성군은 장애인과 노인의 비율이 매우 높으며 이들 중 상당수는 지속적인 재활치료서비스로 일상생활 자립이 기대됨에도 불구하고, 전문적인 재활치료 기관의 부재와 거동불편으로 인해 원거리 의료기관 이용이 용이하지 못한 처지에 놓여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강원도 재활병원과 협력하여 ICT를 기반으로 한 『장애인 원격 화상진료』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2월말까지 70여명을 선정하여 3월부터 순차적으로 재활의학과 전문의와 원격 화상진료가 이루어질 것이다. 거동이 가능하신 분들은 보건소와 8개면 보건지소에서 실시하고, 재가 장애인 등 거동이 어려운 대상자는 직접 가정방문하여 태블릿 PC를 이용한 화상진료도 시범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원격 화상진료 처방에 따라 주 1~2회 물리치료사와 방문간호사가 대상자를 방문하여 지속적인 재활훈련, 물리치료, 일상생활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민선향 보건소장은 ICT를 기반으로 한『장애인 원격 화상진료』 추진을 통해 장애인의 일상생활 자립능력 향상 및 건강수준 향상, 사회참여 확대에 도움을 주길 기대한다고 한다.”고 밝혔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초시는 농어촌 대중교통 사각지대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지원하고자 지난해 5월부터 척산마을에 추진해오던 속초시 희망택시 사업을 3개 마을(장천, 척산, 장재터)로 확대하여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희망택시는 시내버스가 운행되지 않거나 과소운행․벽지노선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대중교통이 가능한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마을주민들이 1천원을 부담하고 콜비를 포함한 택시비 전액을 시에서 보전해주는 제도다. 이번 희망택시사업의 확대는 주52시간제 근로시간 반영과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버스운수업체의 적자에 따라 시내버스 운행이 불가피하게 중단되는 벽지지역에 대한 대응조치이다.

속초시는 교통약자인 65세 이상 노인 포함세대는 세대별로, 중․고등학생은 개별로 월 12회 운행지원하고, 버스운수업체와 협의하여 3월 한 달간 버스운영을 병행해 여론수렴 등 주민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용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이용자가 콜센터(639-1000)에 희망택시를 호출하면 각 마을에서 종점(속초관광수산시장)까지 운행한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횡성군자원봉사센터는 2월 우리동네 봉사왕에 개인으로 김재환(횡성읍, 37세), 단체로 횡성농협농가주부모임(회장 박광식, 64세)가 선정되어, 2월 28일 횡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표창패 수여식을 가졌다.

개인으로 선정된 김재환(횡성읍, 37세)봉사자는 횡성읍일대 야간 안전순찰과 겨울철 연탄나눔 및 환경정화활동, 화재가구 집수리 활동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단체로 선정된 횡성농협농가주부모임(회장 박광식, 64세)은 관내 행사의 급수봉사와 환경 정화 활동, 농촌일손 돕기 및 어르신들 반찬나눔 활동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한재수 횡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시상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자원봉사자 여려분들과 함께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을 발굴하고, 함께 머리를 맞대어 따뜻한 횡성, 정이 넘치는 횡성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초시가 군장병 평일 일과 후 외출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속초시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군심(軍心)저격 SNS 이벤트‘를 추진한다.

시가 운영하고 있는 ‘속초관광’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3월부터 매월 첫째주에 이벤트를 게시하고 10명을 추첨한다. 속초관광 SNS에 이벤트 게재 후 댓글이나 메시지로 속초시에서 외출, 외박, 휴가를 보내며 찍은 사진을 응모하면 매월 5일 이내 추첨을 통해 공지하고 관광홍보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에는 군장병이나 위문객 모두 참여 가능하나 군장병이 함께 나온 인증 사진을 통해 응모해야 한다.시는 이벤트를 활성화하기 위해 자체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블로그 및 군부대의 포털 카페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SNS 이벤트라는 군장병들의 연령대에 맞는 친근한 콘텐츠를 통해 속초시 방문을 유도하고 군 생활의 소소한 추억을 선사하여 지역경제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