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남궁호선, 민간위원장 이복여)는 지난 5일 홍천읍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 시작에 앞서 행복나눔가게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와 업무협약(연봉불가마사우나 대표 배달식, 삼성오에이 대표 최상원)을 맺었고, 본 회의에서는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신규 민관협력 사업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행복나눔가게는 지역의 상점, 학원, 병원 등에서 판매하는 물품이나 제공하는 서비스를 어려운 이웃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나눔 사업으로,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 총 10개의 행복나눔가게 발굴을 목표로 설정했다.

민관협력사업으로는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에『마음을 이겨라』정신건강프로젝트, 콧바람 쐬며 즐기는『문화산책』, 함께하는『도예 만들기』등을 응모하여 추진하자는 데 의견을 함께했다.

이복여 민간위원장은 “행복나눔가게에 동참해 준 사장님께 감사드린다.”며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하여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남궁호선 공공위원장은 “공공복지 한계 극복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공적연계가 이루어지지 않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속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