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Ⅲ(강원)대학(학장 이상권)은 2019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기술을 빚다, 인성을 담다’는 주제아래 참人폴리텍 인성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참人폴리텍 인성교육은 기술(기능)인으로서의 자긍심을 함양하고 재학기간 동안 자기개발 로드맵 형성을 통해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겸비,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기술인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제공하는 폴리텍만의 프로그램이다.

한국폴리텍Ⅲ(강원)대학은 춘천, 원주, 강릉캠퍼스에서 2년제 학위과정, 전문기술과정, 하이테크과정 등 신입생 1,012명을 대상으로 3월 26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人폴리텍 인성교육을 진행한다. 2년제 학위과정은 총4회, 전문기술과정 및 하이테크과정은 총5회 실시하며, 1회차에는 각 캠퍼스 강당에서 자아인식, 팀워크, 자기관리에 대해 집체교육을 진행하고, 이후에는 반별로 소그룹으로 나누어 리더십, 자기개발, 대인관계능력, 시간관리능력 등을 교육한다.

춘천캠퍼스에서는 27일 춘천1캠퍼스 강당에서 팀워크 향상을 위한 퍼포먼스를 진행했으며 성폭력․가정폭력예방 교육과 함께 대한민국 명장(556호) 박병준님을 초청하여 “폴리텍에서 시작될 빛나는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박병준 명장은 “먼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고, 멘토를 정해 따라하며, 그 꿈을 향해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이 도전하다보니 명장이 되었다”며, “주어진 현실에 최선을 다하고, 끝없는 도전과 식지 않는 열정으로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설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상권 학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사회인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대인 관계 능력, 협업하고 갈등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의사 소통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참人폴리텍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된 핵심역량을 개발하여 직업의식을 확고히 하고, 시대적, 환경적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