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영월읍 덕포리 L=1.2km, B=20.0m -

 

 

원주지방국토관리청 정선국토관리사무소(소장 허현구)는 영월군 영월읍 덕포리 영월역앞 단구간 확장공사를 오는 5월29일 준공한다고 밝혔다.

 

                (사진:덕포사거리 ∼ 영월역 구간 전경)


이번 확장공사는 평소 영월역을 이용하는 승객들과 동강을 찾는 관광객들로 인한 상습적인 교통혼잡과 체증을 해소하고자 추진해 온 사업으로 2011.5월에 착공하여 4년 동안 총 95억원(공사비 48억원, 보상비 47억원)을 투입하여 기존 2차로를 4차로로 확장하는 공사로서, 가옥 28채를 철거하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예정대로 공사를 준공하게 됐다.

 

공사가 완료되면 영월역앞 구간의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안전한 통행환경을 제공함으로서 교통사고방지와 지역주민의 교통편의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영월역 ∼ 어라연입구 교차로 구간 전경)

 


또한 영월읍 시가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덕포리 지역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동강을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불편 해소로 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선국토관리사무소 관계자는 그 동안 불편을 감수하며 공사에 협조해 주신 지역주민 및 관계기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규정속도 준수 등 안전운행을 당부했다.

 

<엔사이드> 

 

http://gw.atnnews.co.kr/web/atn_news/news_01_view.php?idx=7238&sc_code=0100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