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가 정부혁신 추진에 내실을 기하여 위하여 117쪽 분량의 「태백시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책자를 제작, 부서별로 배포했다.

시는 지난 4월, 부서 일반서무 간담회 및 실과소장 회의 등을 통해 정부혁신 추진지침을 통보, 각 부서가 발굴한 추진과제를 바탕으로 이번 「태백시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이번에 태백시가 제작‧배포한 책자에는 그동안의 정부혁신 추진경과와 금년도 추진배경, 태백시의 정부혁신 추진 실행과제, 자율적․상향식 혁신 프로세스 운영방안, 태백시 핵심브랜드사업 5개 사업, 동별 핵심과제 9개 사업 등을 담고 있다.

태백시는 ‘열린 태백, 사람중심 태백’이라는 비전아래 ‘참여와 협력으로 할 일 하는 시정’을 목표로 수립, 이를 위해 ‘태백 경제 살리기’, ‘시민 참여’, ‘감동 행정’의 3대 전략과 7대 핵심과제를 시의 정부혁신 추진과제로 삼았다.

7대 핵심과제는 다시 74개의 세부실행과제로 나뉘어져 있으며, 시는 이를 중심으로 금년도 정부혁신 추진에 적극 앞장서 행정안전부의 전국 지자체 대상 정부혁신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태백시는 74개의 정부혁신 실행과제를 담은 보고서를 행정안전부에 제출한 바 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