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송이향에 힐링하며 설램의 가을을 담기를 - 엔사이드

제 27회는 봉화송이한약우축제가 9월 21일부터 9월 24일까지 4일간 경북 봉화읍 내성천 및 관내 송이산 일원에서 개최됐다.21일 오후 7시 개막식을 통해 송이축제의 성공적인 축제를 염원했다.봉화

www.reporternside.com

제 27회는 봉화송이한약우축제가 9월 21일부터 9월 24일까지 4일간 경북 봉화읍 내성천 및 관내 송이산 일원에서 개최됐다.

21일 오후 7시 개막식을 통해 송이축제의 성공적인 축제를 염원했다.

봉화군의 대표적인 축제인 봉화은어축제가 지난 폭우로 취소되어 아쉬움이 큰 만큼 이번 송이축제의 열기는 어느때보다 깊다.

봉화군 관게자는 "이번 송이축제는 수해의 아픔을 이겨내고 진행되는 만큼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등을 준비했으며, 기존 판매행사 위주의 축제에서 탈피해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체험 위주의 다채로운 연계행사들이 함께 진행된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특히 21일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나물과 봉화송이, 한약우로 만든 비빔밥을 시식한 방문객은  봉화에서만 느낄는  최고의 맛이라고 엄지척했다.

이번 송이축제는 다양한 문화 공연뿐 아니라  봉화군 관내 송이산 일원에서 송이채취체험과 한약우 가요제 등과 더불어 우수 농특산물을 알차게 구입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위해 군은 축제장내 바가지 요금 근절 의지를 담은 가격 표시제를 추진하고 업체 입점 자격 요건을 강화해 관광객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관광 친화도시 이미지를 조성해 축제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봉화군만의 특색있는 향토 음식과 농산물 축제와 더불어 수준 높은 초청가수들의 공연과 국제공연, 전통 민속공연등 문화, 전시, 체육 연계행사도 풍성하게 준비되어있어 방문객들의 발걸음을 즐겁게 하고있다.

박현국 봉화군수(봉화축제관광재단 이사장)는 개막식을 통해 “수해로 인한 아픔을 극복하고 개최하는 첫 축제인 만큼 다양성이 가득한 행사들을 준비했으니 숲속도시 봉화에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 만들며 힐링하고 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후 7시부터 열린 개막축하공연에는 봉화군 홍보대사인 최우진, 인기가수 김다현, 효녀가수 현숙, 아나운서 출신 가수 김용필, 불타는 트롯맨 신성 등이 출연해 깊어 가는 가을밤 분위기를 한층 띄우며 축제의 흥을 더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