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동병무지청은 군(軍)에서만 발급해오던 군 운전경력확인서를 올해 7월 전역자부터 병적증명서로도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개선되었다고 전했다.

그 동안 병무청에서는 특기명칭・기간 등 기본사항에 한해서만 군 운전경력을 증명해 주었고, 군 면허 취득사항‧차종‧주행거리 등 세부적인 경력의 확인은 국군수송사령부(국방수송정보체계 사이트)를 통해서만 가능하였다. 그러나 금년 7월 전역자부터는 병무청이 국방부, 각군 등과 긴밀히 협업하여 운전특기자 개인별 수송정보 연동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앞으로는 전국 어디서나 병적증명서를 통해서도 즉시 군 운전경력확인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강원영동병무지청은 군 운전경력이 기재된 병적증명서의 발급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운전특기로 복무를 마친 사람들의 취업관련 운전경력 확인, 자동차보험료 할인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군 운전경력이 포함된 병적증명서는 지방병무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정부24), FAX(어디서나 민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원영동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 복무가 제대 후 경력으로 인정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취업과 진로 지원 등 사회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