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은 서해교육센터에서 해양오염방제요원 및 구조대원 27명을 대상으로 해상화학사고 대응교육을 실시 했다.

해양오염방제요원과 구조대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은 최근 여수해역에서 발생한 케미컬선 화재사고 등 해상에서 화학사고 발생 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화학사고 대응장비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해상화학사고 사례 및 대응전략, 방제 작업현장 안전관리 ▲공기호흡기, 화학보호복 정비실습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다.

서광열 해양오염방제과장은 “신속한 화학사고 대응을 위해서는 장비숙달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으로 해상화학사고 대응을 위해 노력하겠다” 말했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천정보산업고(교장 이규형)는 기술창업동아리 ‘비즈쿨’ 활동 수익금으로 22일 독거노인들에게 쌀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동아리 학생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한 교내‘비즈마켓’행사에서 미세먼지 측정기, 컴퓨터그래픽 배지, 비누 카네이션 등을 직접 개발, 제작하여 교직원, 학부모에게 판매해 수익을 냈다. 동아리 학생들은 수익금으로 쌀을 구입하여 인근 지역 빈곤층 독거노인 댁을 직접 방문하여 카네이션과 함께 전달했다.

이규형 화천정산고 교장은 “학교에서 배운 전공 지식과 비즈쿨 창업동아리 활동을 접목하여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꾸준히 기부 활동을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나눔과 봉사의 마음을 배우고 창업 역량과 인성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즈쿨’은 ‘학교에서 경영을 배운다'는 Business+School의 합성어로 각 학과 전공의 특성을 살린 모의창업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승회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국가비상대비훈련인 2019 을지태극연습(5.27∼30)을 차질 없이 준비했다고 밝혔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지방청장 주재로 을지태극연습 사전보고회를 실시하여 전 직원이 이번 훈련의 목적, 중점사항, 일자별 주요 연습계획 등을 숙지했다.

을지태극연습은 전시 대비는 물론, 재난·재해나 사이버테러 등 포괄적 국가위기 상황을 대비해 진행되는 새로운 정부 훈련모델이다.

북부지방산림청 전 직원은 이번 을지태극연습을 통해 유관기관과 함께 종합적인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적극 훈련에 참여할 계획이다. 위기상황은 정부만 대비하는 것이 아닌 국민 모두가 함께 대처 할 수 있도록 안보교육, 안보현장견학, 청사 방화테러 대응훈련, 산림복지시설 이용객 비상대피훈련 등 다양한 국민 참여 훈련을 실시한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동차세 등 상습 체납차량에 대한 전국 번호판 일제 단속을 실시해 횡성읍 일대에서 체납차량 8대/4,992천원, 세외수입 체납차량 2대/1,618천원 영치 실적을 올렸다.

체납차량 단속의 경우 건수와 금액 상관없이 즉시 번호판 영치가 가능하지만 이날 자동차 관련 체납 2회이상 차량에 대해 영치하고 체납 1회 차량에 대해 서는 영치예고서를 발부하였다 올해 4월말 기준 관내 자동차세 체납금액은 4억여원에 육박하고 체납차량 수는 1,800대에 달한다.

번호판 영치단속은 상습적이고 고질적인 체납자에 대한 적극적인 체납처분을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관내 면소재지를 포함 월2회 이상 번호판영치 활동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 속초사잇길 걷기 행사가 속초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제5길인 청대산길 코스로 오는 25일(토) 진행된다.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하나되는 마음과 ‘다시, 속초’를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별도의 신청 없이 즐거운 발걸음만 준비해 오전 9시까지 엑스포상징탑에 모여 출발하게 되며, 청대산 주차장-정상-산림욕대(팔각정자)-청대리 효제각(산불초소)-설악빌리지-청대초교를 거쳐 엑스포상징탑으로 되돌아 오는 코스이다.

특히, 시민의 날을 기념해 이번 속초사잇길 걷기 행사는 청대산 정상에서 가수 박강수와 함께하는 산상음악회도 준비됐다.

속초8경의 하나인 청대산 정상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속초의 전경을 바라보며 피톤치드와 같은 음악으로 힐링의 시간을 선사 할 것으로 기대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시민이 사시사철 즐겨 찾는 등산로인 청대산걷기에 동참하여 5월의 푸르름을 만끽하고 하나되는 속초의 정신을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척소방서는 24일 오전 11시 소방서에서 협의회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상반기 시민안전관리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봄철 소방안전대책 추진사항 전달,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홍보방안, 협의회 조직정비 및 활성화 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김진문 방호구조과장은 “지역 안전관리 기반 조성과 주민 안전의식 함양에 시민안전관리협의회가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평화지역 화천의 이번 주말이 트로트와 가곡으로 채워진다.

화천군은 25일 오후 4시 상서면 산양리 DMZ 시네마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제2회 평화지역 문화난장판-트로트, 평화지역 흥을 더하다’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타악그룹 울림을 비롯해 트로트 가수 민진주와 트롯걸, 걸그룹 마이달링과 피크오프 등이 출연한다. 평화지역 문화난장판 공연은 외출·외박 장병들의 여가생활과 지역에서의 소비활동 촉진, 지역 주민들의 문화갈증 해소를 위해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열리고 있다. 이에 앞서 이날 오전 9시부터 2019 화천비목콩쿠르 경연이 화천문화예술회관에서 시작된다.

이날 경연은 창작가곡 부문, 우리가곡사랑 부문 본선이다. 본선 무대를 통과한 참가자들은 오는 6월2일 열리는 마지막 결선무대에 오르게 된다.

김승회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웃에게 (사)이웃이 있고, (사)이웃에게 이웃이 있어 늘 사랑을 나눔하며 동행하는 자생봉사단체 사단법인 이웃(이사장 박학천)이 강원도 홍천에 둥지를 틀고 있다.

(사)이웃은 태동된지 만 1년이 갓 넘었지만 회원 200여명이 홍천연탄은행과 한부모가정 및 조손가정의 장학사업 및 어르신 효잔치 등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이웃과 동행하는데 활발한 나눔활동을 펼치며, 지난 22일 저녁 홍천읍사무소 대회의실에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정기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지난 4~5월의 연탄배달, 동해안 산불 긴급 생활비 지원, 한부모가정의 장학사업, 어르신 효잔치 등과 회원들의 물품과 후원사항은 물론 활동현황을 일일이 회원들과 공유하며 평가를 갖고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이어 회원인 전성 변호사의 “법이야기&밥이야기”의 주제로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기 어렵고 일상생활에 유용한 법률상식과 사회속에서 새로운 법의 관점을 나누미들과 함께 소통하는 강연회를 개최했다.

전성 변호사는 “봉사하는 분들과 함께 동행하고 있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힘 닿는대로 (사)이웃의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박학천 이사장은 “일상으로 바쁜 가운데도 항상 이웃과 나눔을 펼쳐주시는 모든 회원들께 감사하고 나누미도 즐거워야 도움을 받는 분도 더 행복하다”면서 “연탄배달은 여름에도 지속되고, 매월 월례회의에는 회원들 중 회원들의 살아가는 이야기와 도움이 되는 정보를 나눔하는 강연회를 지속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