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상훈)는 1월 10일(금)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참깨들깨재배농가와 희망농가 5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참깨들깨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해 영농상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한해 풍년농사 설계를 위하여실시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중 참깨들깨 과정은 2016년 첫 개설부터 현재까지 농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과목이다. 이번 참깨들깨 교육에서는 2019년부터 전면시행된 농약허용물질 관리제도(PLS)에 관한 교육과 2020 참깨‧들깨 우량종자 보급신청서 작성법, 횡성지역 참깨·들깨 재배 우수사례 등 지역여건에 맞는 실증시험결과 편성했다.

횡성군농업기술센터 신상훈 소장는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하여 참깨.들깨의 풍년농사를 기원하며, 나아가 농가의 고소득 수익작목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1월 21일까지 군단위(농업기술센터)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 및 예비농업인이라면 사전신청없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교육일정은 농업기술센터 교육훈련담당,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경제담당,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