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미세먼지 저감과 친환경 운송수단 보급 확산을 위해 전기이륜차 구입 보조금 지원을 5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올해 총 90대를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대상자는 차종에 따라 대당 219만원~35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신청기간 이내라도 보급예산 소진시에는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신청대상은 사업 공고일인 2019년 5월 15일 기준 횡성군에 주소를 두고 운전면허를 소지한 만16세 이상 군민 또는 횡성군에 사업장 소재지가 위치한 사업자·법인·단체이다.보조금 지원 희망자는 전기이륜차 제조․판매자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제조․판매자는 보조금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선정일로부터 20일이내 전기이륜차 출고·사용신고 및 보조금 지급 청구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선정이 취소되므로 보조금 지급청구가 20일 이내 가능한 시점에 접수를 해야 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횡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군청 환경산림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선 환경산림과장은 “대기환경 개선과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올 해 전기자동차 12대와 수소연료 전지차 5대의 보조금을 지원 하는 등 친환경 자동차 보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