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보건소(소장 심인구) 서면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청양 어울 한마당』 행사에 흡연예방 및 아침밥 먹어요, 식사 후 꼭꼭꼭 이닦기 홍보에 나섰다.

참여한 학부모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혈압 및 폐활량 측정해 보기,『담배연기 싫어요!』『점식식사 후 꼭꼭꼭 이닦기』등 건강 포토존을 만들어 나는 멋진 건강이를 뽐내며 한 컷 포토존을 펼쳤다.

또한 요즈음 아침식사 결식율이 증가됨으로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균형잡힌 영양섭취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아침밥 먹어요. 슬로건으로 홍보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청양초등학교(교장 곽영일)와 연계하여 흡연예방 홍보에 집중적으로 진행되었다.

흡연은 본인의 건강은 물론 간접흡연으로 인해 가족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게 된다. 금연 결심한 분들이 금연클리닉에 방문을 하시면 등록을 시작으로 개별 흡연평가를 받게 되고 평가결과에 따라 니코틴 패치 등 금연보조제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철원군 관계자는 “금연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서면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클리닉을 방문하여 금연성공은 물론 내 건강위해 사랑하는 가족 이웃의 건강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승회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