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2018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 산정한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주민 열람 및 의견접수를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20일간 실시한다.

열람 대상 토지는 총 19만 9,828필지이다.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공 시지가를 기준으로 횡성군에서 조사한 개별토지의 특성과 비교표준지의 특성을 비교하여 그 차이에 따른 가격배율을 산출하고 이를 표준지공시지가에 곱 하여 산정,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친 토지가격이다.

산정한 토지가격은 군청 허가민원과 및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횡성군 홈페이지(http://www.hsg.go.kr)를 통해 열람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경우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열람 장소에 방문 또는 군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제출서를 작성하여 5월 2일까지 의견 제출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개별 필지에 대해서는 재조사 및 감정평가사의 현장 검증과 5월 중 횡성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서면으로 개별 통지하며 횡성군의 개별공시지가는 5월 31일자로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취득세, 등록면허세 등 지방세의 과세표준액 및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종합부동산세 등 국세 및 각종 부담금, 국·공유 재산의 사용료 산정 등에 사용된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