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 춘천캠퍼스는 19일 춘성중학교 교사 및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와 함께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날 학생들은 대학 소개 및 홍보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드론 조종 및 촬영, 전기 계측기 실습, 3D 스캐너와 프린터를 활용한 제품 모델링, 용접 체험 등의 활동을 수행했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가 가진 기술교육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 지역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미래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 9월 개관된 열린 융·복합실습지원센터를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최신 기술을 직접 선보일 수 있었다.

이상권 학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는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대학의 책무를 다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직업체험 및 진로선택을 위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우리 대학도 이에 발맞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Ⅲ(강원권)대학은 12월 20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 전문기술과정 정시 2차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