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에서 하나된 열정과 한 순간 한 순간 모두가 감동의 물결로 이어지며 동계올림픽 성공개최의 진정한 챔피언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정선 알파인경기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정선 알파인경기장 안전점검은 토목·산림분야 민간전문가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해 해빙기 사면 안전성 및 집중호우 시 산사태 등 재해발생 위험성 여부 등에 대하여 집중적인 점검을 실시했다.

합동점검에 참여한 안전진단 전문업체인 청솔엔지니어링 신승문 토목 기술사는 경기장 주변 사면이 약 40~45도 사이의 급경사지가 많아 집중호우 시 산사태 발생 위험성이 상존할 뿐만 아니라 부분적으로 절토부 인장균열, 용출수 발생, 액상화 상태의 토사 유출이 더 우려된다며 시급한 정밀안전진단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군은 정선 알파인경기장에 대한 생태 복원 또는 시설 유지 활용 등 정책적 결정을 떠나 해빙기를 비롯한 집중호우 등을 대비해 정밀안전진단을 통한 재해예방 시설 설치 및 재해대책 마련이 우선이라고 판단하고 산림청 및 강원도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정선 알파인경기장에 대한 안전문제를 빠른 시일내에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종수 안전건설과장은 정선 알파인경기장 안전에 대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안전점검과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안정성 문제가 하루 빨리 해결될 수 있도록 강원도와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선 알파인 경기장은 국내 유일 알파인스키 경기장으로 동계올림픽 첫 남녀 혼성 코스로 조성되어 있으며, 184만4,384㎡의 부지에 활강, 복합 회전코스 등 총 4개의 슬로프와 6,500석의 관람석, 리프트, 곤돌라,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