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범명장학회-유포3리 장학금 전달식 개최

(재)범명장학회(이사장 김명원)는 31일 평창군 봉평면 유포3리(이장 연시권) 마을회관에서 유포3리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재)범명장학회는 ㈜범우연합 김명원 회장의 사재 출연과 범우연합(국내외 14개 계열사를 가진 금속가공유 전문기업)의 기부금으로 설립된 장학회이며, ㈜범우연합은 지난 1990년부터 30년간 간의 ‘1사1촌 운동’의 일환으로 봉평면 유포3리와 자매결연을 맺고 편의시설 조성, 농산물 직거래 등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해왔으며, 특히 봉평면 유포3리에 위치한 (구)등매초등학교 유포분교를 범우화학공업(주)에서 기업연수원으로 임대 사용하면서 상호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이번 ‘범명장학회-유포3리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대학생 6명, 중학생 1명에게 각100만원, 각70만원 씩 총 670만원이 전달되었고 식후, 마을 주민들이 마련한 점심식사로 전달식에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이 날 장학금을 전달받은 연시권 유포3리 이장은 “지난 30년간 지역 사회발전과 지역인재양성에 힘써준 범명장학회에 감사하며, 이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지역을 빛낼 인재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