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는 오는 10일(오후 2시) 148아트스퀘어에서 “나눔으로 행복한 영주”라는 슬로건으로 이웃돕기 성금모금 방송을 진행한다.

올해 영주시 이웃돕기 방송은 희망 나눔 캠페인 실시 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이며, 이 방송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고 CJ헬로 영남방송에서 진행하며 영주시가 후원한다.

시는 성공적인 모금활동을 위해 12월 10일까지 이웃돕기 사전집중모금기간으로 정해 관내 읍면동 및 기관ㆍ단체를 대상으로 집중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방송에 참여하는 기부자 중 100여명을 선정해 인터뷰 촬영을 실시하며 영상은 12월 20일부터 2회에 걸쳐서 CJ헬로 영남방송을 통해 송출된다.

이번 방송을 통해 모금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영주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한부모ㆍ다문화가정 등 복지소외계층의 생활비, 의료비, 교육비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방송에는 장욱현 영주시장, 이중호 영주시의장을 비롯해 주요기업대표, 단체장, 개인기부자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모금은 방송당일 후원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좌(농협 731-01-002268)를 통한 사전 입금 모두 가능하며, 성금은 전액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