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7기(2019년~2022년)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한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사회 현황분석 및 주민 요구도 조사를 통해 지역의 건강수준을 파악하고 지난 제6기 성과와 개선과제를 도출하여 지역의 실정에 맞는 보건의료사업을 사전에 계획해 시행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 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특히, 이번 계획 수립에 내실을 기하기 위하여 속초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수립기획단을 구성·운영하며, 공무원과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기획단은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보건의료계획의 비전과 전략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추진과제 및 성과지표 선정 등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외부전문가를 초청해 보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보건의료계획 수립 역량 강화를 위한 ‘중장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작성 지침’에 대한 교육을 오는 16일(수)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계획은 오는 8월말까지 강원도에 1차 계획을 제출하고, 강원도의 조정의견에 따라 수정·보완하여 지역주민 의견 수렴, 지역보건의료 심의회 심의 및 속초시 의회 보고 순으로 최종 확정하여 2019년 1월말 강원도에 제출하게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제7기 계획을 통해 효율적인 보건의료사업 추진을 위한 발전방안 마련과 변화된 속초시민의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 욕구를 충족하여 더욱 건강한 속초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