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은락 신부)에서는 4월 28일(토) 원당주공아파트에서 마을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원당주공 토요장터」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직접 물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형식으로서 잔치국수를 비롯한 먹거리, 의류, 일반잡화, 아동물품 등을 판매하고, 이벤트를 통해 삼척시종합사회복지관 목욕탕 이용쿠폰도 제공된다. 이날 판매된 수익금 중 일부는 ‘원당주공 마을공동체활성화 사업’ 기금으로 조성되며, 주민교류 확대 및 환경개선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오는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리는 원당주공 토요장터는 5월 26일, 6월 30일, 7월과 8월은 미정이며, 9월 29일과 10월 27일에 열린다.한편, ‘원당주공 활성화 사업’은 삼척종합사회복지관과 성내동행정복지센터가 공동으로 지난 2월 지역주민 욕구조사를 통해 선정한 ‘원당주공 토요장터’를 시작으로 마을환경개선 사업, 마을 지킴단 구축 등을 추진하게 된다.

삼척시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원당주공아파트 지역의 마을활성화와 주민소통확대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사업추진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