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소방서는 소방청에서 관리·운영 중인 온라인 소방민원 시스템 ‘소민터’를 적극 활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소민터’는 민원인이 소방서를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을 통해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선임 연기 신고 등 소방관련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는 시스템이다.

'소민터'를 이용하려면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 해당 소방민원 서류를 인터넷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해져 시간과 비용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민터’를 적극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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