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살기 좋은 마을, 다시 찾고 싶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오는 5월 7일까지 우리동네 살리기 사북 주거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주거실태조사는 사북읍 사북 7리 및 사북 10리를 대상으로 지역주민을 대표하는 사북읍 주민 4명으로 구성된 마을활동가들이 가가호호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마을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수렴 및 주택 및 주거환경 개선사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센터에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에 대해 사북읍의 미래지향적인 도시재생을 위한 공론화하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거복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살기 좋은 마을, 다시 찾는 마을”을 만들기 위한 밑거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설문조사가 살기 좋은 마을, 다시 찾고 싶은 마을” 만들기 및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을 위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만큼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용규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추진여부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의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누구나 찾고 살고 싶은 고장, 찾고 싶은 고장을 만들어 가는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