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이만희 녹색국장(가운데)이 산불방지 대응현장 준비태세를 점검하며 관계자로부터 산불대응태세를 청취하고 있다.사진은 이만희 녹색국장(가운데)이 산불방지 대응현장 준비태세를 점검하며 관계자로부터 산불대응태세를 청취하고 있다.강원도동해안산불방지센터는 이만희 녹색국장이 봄철산불조심기간 동해안 산불방지 대응현장 준비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31일 오후 1시 동해안산불방지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소기웅 동해안산불방지센터 소장은 “금년도 봄철은 예년보다 기온이 높은 편이고, 강수량도 다소 적어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봄철 산불위험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며, 동해안 지역은 잦은 강풍과 건조한 날씨로 동시다발 및 대형산불발생 위험이 매우 큰 상황으로 동해안 6개 시·군의 헬기, 장비, 인력 등 산불진화자원 통합관리 및 지원체계를 구축해 산불진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이만희 녹색국장은 “금년도는 지난해와 같은 동해안 대형 산불로 귀중한 산림이 소실되고 많은 이재민이 발생하는 아픔이 더는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발생시 동해안산불방지센터에서는 진화를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로써 유관기관 간 공조체계를 강화하여 신속하고 유기적인 대응으로 골든타임을 사수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라”고 말했다.



김아영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