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소방서는 지난 13~14일 2일간에 걸쳐 제과점, 대형마트 선물코너 등 집중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이색 홍보를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진열된 초콜릿 상품 등에 홍보스티커를 붙여 판매 1일 도우미를 하는 등 시민에게 참신한 소방홍보를 통한 화재예방에 관심을 갖게 하고자 추진했다.

이수남 태백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한 홍보가 지속되고 있으나 실질적이고 자발적인 구매와 설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시민이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이색적인 방법으로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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