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들에게 자원봉사 문화를 정립·확산시키고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의 자원봉사 활동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는 동해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잠재되어 있는 자원봉사 단체, 동아리 및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19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오는 28일(목)까지 모집에 나선다.

자원봉사센터에 10명 이상의 등록된 단체·동아리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또는 도내 대학교 자원봉사 동아리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또한, ‘2019년 동해시 가족봉사단’ 참여가족도 13일(수)부터 27일(수)까지 선착순으로 60가족을 모집한다. 가족봉사단은 동해시에 거주하면서 한가족이 2세대, 2인 가족 이상이면 참여 가능하며, 3월부터 12월까지 합동 또는 팀별로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정을 전달한다. 이외에도 가정의 행복과 진정한 삶의 가치를 느끼게 하기 위한 감성치유 프로그램 ‘행복한 동해시, 행복한 가족, 레알 과정’ 수강생도 모집에 나선다.

가족 상담 자원봉사에 관심을 갖고 있으면서 교육이수 후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 할 수 있는 봉사자를 대상으로 오는 27일(수)까지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과 가족봉사단 등의 프로그램 신청에 관한 사항은 동해시 자원봉사센터(☏ 533-1365)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