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김창진)은 4월 30일(월) 오후 청사 회의실에서 정책자문위원을 초청하여 병무행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강원영동병무지청 정책자문위원회는 대학 교수, 시민단체 대표, 병역명문가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상·하반기 전체회의 및 각종 정책 현장 참관행사를 통해 병무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등 정책제언으로 병무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8년 병무행정 홍보영상 시청 및 주요업무 역점 추진사항 설명을 시작으로 ‘반칙과 특권 없는 공정 병역 추진’,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정착’ 등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활발한 토론도 이루어졌다. 또한 회의 후에는 병역판정검사장을 방문하여 병역의무자들의 검사과정을 참관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정책자문위원은 병무청의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비전에 적극 동참하고 향후 병무행정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김창진 지청장은 “정책자문위원들이 제시한 여러 제언들이 우리 국민들의 목소리라 생각하며 위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국민과 소통하고 신뢰와 공감을 얻는 병무행정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