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8일 한국기후변화연구원에서 한국기후변화연구원,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 그리드위즈와 함께 ‘우리집 전기저금통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집 전기저금통 시업이란 신청 가정에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에너지미터기를 무상으로 설치해 주고 신청자는 전기저금통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전기사용량, 요금 정보, 누진단계가 확인 가능하며 소비패턴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사업 참여 주민은 지정된 시간에 미션을 수행하게 되고 미션 수행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강원마트와 연계하여 물품구매 및 취약계층에게 기부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리드위즈는 아낀전기거래사업에서의 수익금을 기부하여 우리집 전기저금통 사업 미션 수행을 통해 얻어지는 포인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은 우리집 전기저금통 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자를 선정하여 서비스를 개발하고 서포터즈 육성, 에너지 미션 제공, 강원마트연계/취약계층 기부관리 등 우리집 전기 저금통 사업의 세부적인 업무 추진 및 정책을 지원한다. 또한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는 사업홍보, 서포터즈 발굴 및 사업참여 주민들의 가정 에너지 컨설팅을 지원을 통해 IoT기반 스마트한 에너지소비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우리집 전기저금통 사업을 2018년에 시범사업을 추진하였고, 2019년부터 강원도 전체로 확산하여 사업을 추가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