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경찰청은 12. 13일(금) 강원지방경찰청 1층 포토존에서 각 과, 계장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 김두호 경위의 특별승진 임용식을 진행했다.

강원경찰청 수사과 사이버수사대 김두호 경위는 피해자 약 3,800명으로부터 약 55억원을 갈취한 중국 內 공갈ㆍ사기 조직의 국내 자금총책 등 30명 검거(구속6)한점을 높이 평가됐다.

경찰청에서 전국의 우수직원을 심사하여 최종 선발한 것으로 김재규 청장이 강원지방경찰청장으로 부임한 이후 사이버 수사 분야에서 최근 들어 벌써 두 번째 특진이다. 지난달 19일, 강원경찰청 수사과 사이버수사대 유연조 경사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피의자 등 총 51명 검거(구속 3명) 유공으로 경장에서 경사로 특별승진한 바 있다.

김재규 청장은“사이버수사 전문가로 강원 사이버수사의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사이버 수사 인력 보강 및 사이버수사 기법 교육, 디지털포렌식 절차와 시설 개선을 위한 작업 중으로 이번 특진을 발판으로 앞으로도 강원경찰의 위상을 드높이고 강원도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