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강원랜드복지재단(이사장:한형민)의 다문화특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다문화 인식개선 프로그램의 하나로 5월 ~ 12월 중, 센터 내 강의실 및 명주예술마당 조리실에서 관내 결혼이민자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톡톡 테이블(Talk Talk Table)을 진행한다.

톡톡 테이블(Talk Talk Table)은 한국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민자와 다문화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음식(요리)이라는 매개로 멘티, 멘토를 구성하여, 식탁 위, 서로의 음식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다양함에 대한 이해를 도모한다. 또한, 프로그램별 오픈 테이블(Open Table)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이 다문화에 대해 인식 개선에 도움이될것으로 긷하고있다.

프로그램은 5월을 시작으로 톡톡 테이블_중국 이야기, 베트남 이야기, 일본 이야기, 필리핀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장소는 센터 강의실 및 외부 교육장에서 주 2회, 화요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기준은 다문화와 요리에 관심이 있는 결혼이민자와 일반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강릉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