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지방해양수산청은 강원도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24회 바다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6월 1일(토) 동해시 묵호등대에서 ‘제3회 바다사랑 어린이 사생대회’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해양 꿈나무인 어린이에게 등대를 통해 바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도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13일(월) 오전 9시부터 동해지방해양수산청 누리집(http://donghae.mof.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kkm785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대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본 행사에 앞서 가상 우주체험(VR), 마술공연, 태권도 시범, 캐리커처, 풍선아트 등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은 유치부 및 초등부 저학년, 고학년 등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상에는 해양수산부장관상(초등부 고학년) 및 강원도교육감상(유치부, 초등부 저학년)과 최우수상에는 동해시장상 등 총 33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등대와 바다’라는 주제로 선정된 수상작품은 묵호등대 해양문화공간 등에 전시하고 동해지방해양수산청 누리집에도 게시하여 국민들에게 바다사랑 및 해양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