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지역 실정에 맞는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을 위해 주민의견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도시경쟁력 제고와 노후 주거지 활성화를 도모하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추진 중인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용역’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실효성 있는 용역결과 도출을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속초시의 동별 인구·성별·연령 등을 고려하여 지역주민 700여명을 대상으로 7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3주간 시내 일원에서 조사원에 의한 개별면적 방식으로 실시하며, 생활환경 만족도, 도시재생 인식도, 지역의 중점 개선사항 등에 대하여 조사한다.

이와 더불어 시는 오는 9월~10월 중 주민들과 관계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공청회를 개최하고, 시의회의 의견을 수렴해 반영하여 올해 말 까지 완료 할 계획이다.

시는 이에 따라 수립된 도시재생전략계획을 바탕으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을 선정하고, 여건에 맞는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신청함은 물론 분야별 각종 지역개발사업 관련 자료로 활용 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도시 변화속에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도시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도시재생전략 계획이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활발한 참여와 다양한 의견제시가 반드시 필요하므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