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이 오는 7월 31일까지 2019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2019년 예산편성 군민의견 수렴은 예산편성 과정에서 군민들이 직접 체감하고 느끼고 있는 생활 속의 불편 해소를 위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은 물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재정운영의 투명성 제고 및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의견 수렴은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위한 내용의 다양한 사업을 제안할 수 있으며, 군청 홈페이지(열린군정-참여소통-군민참여)의 설문조사를 이용해 참여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은 타당성 및 효율성, 실현 가능성 등을 검토해 2019년 당초예산 편성 시 재원범위 내에서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군에서는 예산편성 시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설문(서면) 조사를 함께 실시하며, 사회복지, 지역․경제 등 총 8개 분야 17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군에서는 이번 의견수렴을 통해 군민들의 불편 사항은 물론 애로사항,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투명하고 책임있는 재정 운영과 함께 행복하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 복지정책 앞서가는 행복정선, 한 번 더 찾고 싶은 문화관광, 군민이 살맛 나는 지역경제, 민의를 받드는 따듯한 소통행정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정선군 관계자는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위한 2019 당초예산 편성 시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고자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만큼 문화, 관광, 교육, 의료, 복지 등에 관심이 있는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