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신덕진)는 지난 14일 관내의 한 카페에서 홍천군 1388청소년지원단 분기별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청소년안전망(CYS-Net)을 구성하고 있는 홍천군 1388청소년지원단은 지역 내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위기 청소년의 발굴, 구조, 경제적 지원, 멘토 지원, 활동 지원 등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1388청소년지원단의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개입과 활동을 위한 신규위원 위촉 및 발견 및 구조, 의료 및 법률, 복지, 상담 및 멘토 분과팀으로 구성해 체계적으로 구축 운영하고, 지원단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여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획을 검토 추진하기로 했다.

홍천군은 신규위원으로 문화활동가인 전상범 동창문화연구소 연구위원, 한동희 홍천각 대표, 김경호 그린플라워 대표, 주봉초교 학부모 김미순씨 등을 위촉했다.

신덕진 센터장은 “1388청소년지원단의 활발한 참여와 함께 홍천 지역의 청소년 민간사회안전망이 더욱 굳건해지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오는 20일에는 홍천초교에서 또래상담반 청소년들과 함께 아웃리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