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은 관내 업체들의 판로를 개척하고 홍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평창군 우수중소기업 제품 소개를 담은 홍보용 리플릿 1천부를 제작해 관내 공공기관, 관광안내소, 시외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비치했다.

이를 위해 3주간의 기획 및 조사 기간을 거쳐 수록 업체와 생산제품을 선별 정리하였으며, 주요 내용을 구매 정보와 함께 군 홈페이지 관내 생산제품 소개란에도 게재하였다.

군은 이번 리플릿 배포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동계올림픽 개최로 촉발된 지역에 대한 관심과 호경기를 이어가고, 지역 중소기업의 매출 증대와 고용창출, 투자 촉진이 유발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이정의 경제체육과장은 “관내 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홍보 수단이 전무한 상황에서, 대중에게 가장 다가가기 쉬운 방법으로 리플릿을 제작하였으며,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잘 전달되어 기업들의 매출증대로 이어지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평창군은 수요자맞춤형 기업지원,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디자인개발 및 홍보영상물 제작지원,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사업 등 적극적인 지원책을 통해, 관내 기업들의 전국단위 공공구매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기업간담회를 열어 기업의 불편사항과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해소방안을 마련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