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센터장 김진옥)가 어린이 건강체험관 프로그램에 참가할 아동기관을 모집한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5세이상 유아와 초등학교 1학년에서 3학년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놀이형식의 체험형 보건교육을 제공한다.

체험관에서는 영양, 운동, 구강, 손씻기, 안전, 바른자세, 흡연 및 음주예방 등을 주제로 한 건강교육을 실시하고, 건강생활, 건강증진과 관련한 분야별 전문적인 콘텐츠를 체험 할 수 있다. 교육은 1시간가량 소요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된다.

1회 신청 가능 인원은 어린이 10∼20명 내외로, 원내 어린이가 소수라도 다른 어린이집이나 유치원과 연계해 20명 내외이면 공동 신청이 가능하다.

개인 및 가족의 경우 보호자 동반 하에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며, 5월에는 가족을 대상으로한 토요 어린이 건강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건강체험관이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관리에 있어서 기초보건교육의 대표적인 모델로 자리잡아, 건강하고 평창의 미래를 가꾸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일정 문의 및 사전예약은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 033-336-6128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