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는 6월 20일부터 처음 시행되는 아동수당 신청을 받는다. 아동수당은 소득수준 하위 90% 이하 가구의 만 6세 미만(0~ 71개월) 아동을 대상으로 1인당 월 10만원씩 9월부터 지급된다. 지급일은 매월 25일이며 추석이 있는 오는 9월 지급일은 21일이다.

9월 첫 지급 대상은 2012년 10월 1일 이후 출생아부터이며 지역 내 대상아동이 13,000여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보호자 또는 대리인이 아동의 주민등록 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신청하거나 복지로 앱(APP) 및 웹사이트 (www.bokjiro.go.kr) 등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단 온라인 신청은 보호자 확인을 위해 부모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한편 시는 시민들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아동수당 지원제도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최근 전담팀을 구성하고 보조인력 교육과 시민 홍보에 들어간다.

시는 안내와 신청 업무를 도울 보조인력 13명을 채용, 대상 아동이 많은 11개 읍면동에 배치하고 대상 가구별로 안내문 발송, 어린이집, 유치원, 산후조리원 리플릿 배포, 현수막 게시 등 사전 홍보활동을 통해 한가구라도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민선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