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는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ㆍ제공하여 청년들의 지역 안착을 위해 강원도 내 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할 청년활동가를 오는8.6부터 8.10.까지 모집한다.

사업 개시일(2018.08.01.) 기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강원도 거주(예정)자로서 사업 참여 제외 사유가 없는 자를 대상으로 사업체 면접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 배치할 계획이다.

제외 대상으로 공고일기준 고용보험 가입자, 사업장 대표와 임원의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자,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단, 졸업예정자는 제외), 신청 구비 서류 미제출자, 기타 지병 건강쇠약 등으로 근로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자 등 선발방법은 태백시청 게시판(공고/게시)에 게시된 강원도 사업참여장을 참고하여 3순위까지 희망사업장을 기재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각 사업장별로 면접을 실시하고 최종 합격 결정을 하게 된다.

1순위 희망사업장에 미채용된 청년은 2~3순위 사업장과 연계하여 다시 면접 및 채용절차 과정을 거치게 된다.

선발결과 합격자는 해당 사업장에 정규직으로 채용되고 기본교육 20시간,심화교육 6시간의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게 된다. 관내 기업체에 정규직 채용을 희망하는 청년은 △참여신청서 1부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각1부 △자격증사본(해당자에 한함) 1부 등을 준비하여 접수기간내 태백시청 경제정책과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