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은 힐링 프로그램 분야 발전을 위해 15일(화) 오전 10시 군청 회의실에서 (사)세계8체질자연치유협회와 ‘8체질 자연치유 힐링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군(郡)에서는 전창범 군수, 최경지 군의회 의장과 오경희 보건소장 등 군청 간부들이 협약식에 참석할 예정이고, (사)세계8체질자연치유협회에서는 조연호 회장과 홍수기 부회장, 김기열 부회장 등 주요 간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체결되는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해 상호 교류하고 협력할 계획이다.

힐링 프로그램에 관한 정책 자문, 공동 연구 등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위탁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 개발 등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갈등 이후의 치유, 심리치료 등 주민과 직원들의 힐링에 관한 지식정보 교환 및 인적 교류

기타 양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세계8체질자연치유협회(이하 협회)는 ‘건강 100세 시대’ 구현에 이바지하고,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다.

협회는 평균수명이 계속 늘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오는 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평소에 가정에서 음식을 위주로 한 8체질 자연치유를 통해 질병을 예방함으로써 건강과 행복을 증진한다는 차원의 ‘우리 모두 가족건강 지킴이 되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우리 모두 가족건강 지킴이 되기 운동’은 국민 모두 자기의 체질을 알고 8체질 자연치유 가정요법을 익혀 그에 따른 섭생과 양생법 등을 통해 질병 예방과 자연치유를 함으로써 100세까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자는 운동이다. 또한 협회는 질병에 걸린 후 치료하기보다는 평소 가정에서 음식을 위주로 한 8체질 자연치유 가정요법으로 질병을 예방하거나 초기단계에서 제압함으로써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관련 지식을 필요로 하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홍보하고, 상담 등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한편, 군은 이날 협약식이 끝난 후 조연호 회장을 강사로 모시고 군청 대회의실에서 ‘8체질 내 몸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직장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승회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