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홍천' 군정 비전에 다가가고자 제7기 4년차(2019~2022)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에 박차를 가한다.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주민의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4년간의 중기 보건계획으로 수립팀과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논의 과정을 통해 「군민과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 홍천」이라는 건강비전을 세우고 3개 분야 보건전략과 11개 추진과제로 계획서를 수립한다.

이번 제7기 보건계획은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수준과 보건의료현황 분석을 통해 ▲지역보건의료전달체계 강화를 통한 보건의료서비스 접근성 향상 분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건강수준향상 서비스 분야, ▲지역 보건기관 안정화를 위한 자원 확보 분야로 전략을 수립하였다.

앞으로, 강원도의 지역보건의료계획 초안 검토, 전문가로 구성된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위원회의 심의, 지역사회 주민의 의견수렴을 위한 공고, 군의회 보고 등을 남겨놓고 있으며, 완성된 지역보건의료계획서는 최종적으로 2019년 1월 31일까지 제출하게 된다.

박보현 홍천군 보건소장은 “홍천군 주민의 건강 요구와 지역 실정에 맞는 보건계획을 수립하여 실제 주민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아영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