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황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소호열, 이순재)가 지난 4일(금) 황지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태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나미화)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2018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을 위한『우리 함께 세상 속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개발을 위한 인적‧물적자원 지원 및 협력▲위기청소년 관련 정보교류 및 상호 교육시설 이용▲청소년상담 프로그램 관련정보 및 자료의 상호교환▲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데 뜻을 함께 했다.

협약식 후에는 황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태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증 했다.

태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나미화 센터장은 “저희 센터를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를 주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님 이하 모든 복지위원님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오늘 협약을 바탕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더욱 다양한 진로 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순재 민간 위원장 또한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하는『2018 우리 함께 세상속으로~』사업이 우리 주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으로 복지사각 지대를 해소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박종현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