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은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의 실천을 위해 효율적인 관리체계를 마련하고, 새로운 발전방향 제시를 통한 지방자치 역량 강화와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관리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은 8개 분야에 걸친 63개 사업이다.

8개 분야는 ➀막힘없이 공감하는 소통 양구(협치위원회 구성 등) ➁국토 중심 양구, 평화지역 중심 양구(국도31호선(월운리~금강군) 연결 등) ➂미래를 키우는 희망 양구(양구교육도서관 연계 양구군 창의인재육성관 마련 등) ➃아동·청소년과 부모님이 다 같이 즐거운 양구(레포츠공원과 연계한 키즈파크 조성 등) ➄다시 찾고 싶은 양구, 머물고 싶은 양구(스포츠시설 완전개방 및 편의시설 확대 등) ➅어르신의 삶이 건강하고 편안한 양구(교통약자를 위한 수요응답형 택시(100원 택시) 도입 등) ➆더불어 살기 좋은 양구(생애주기별 활동지원 서비스와 사회참여 보장 등) ➇고르게 발전하는 성장 양구(동서고속화철도 조기착공 및 명품 역사(驛舍) 건립 등) 등이다.

이를 위해 군(郡)은 부군수가 추진단장을 맡고, 기획감사실장이 총괄관리 및 조정을 담당해 추진·관리하고 있다.

군은 분기마다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반기마다 자체적으로 평가하며, 공약 추진사항 등 주요업무 추진실적은 연 1회 평가할 계획이다.

또한 각 부서장은 소관사업의 추진상황을 분기별로 확인·점검하고, 추진실적을 관리할 계획이다.

총괄관리 및 조정을 담당하는 기획감사실은 반기마다 추진실적 보고회를 개최하고,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승회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