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차량운전자 및 보행자들의 안전확보와 편안한 도로교통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총 14억원을 투입해 노후도로 포장, 차선도색, 보도정비 등 도로 일제정비를 4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우선적으로 시 진입구간인 동해대로, 관광로, 온천로, 미시령로 등 주요노선에 대한 도로 일제조사를 2월 중 실시하였고, 4월 중 공사를 착수하여 5월까지 아스콘 덧씌우기 등 도로정비를 완료하고 보도정비도 6월까지 번영로, 조양로 등의 구간을 완료할 계획으로 공사 신속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도 도모한다. 또한 운전자 및 보행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요도로에 설치된 시선 유도봉, 가드레일, 도로반사경, 도로표지판 등 도로안전시설물에 대하여도 동시에 정비를 추진 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사업구간 외에 도로정비가 시급히 필요한 구간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소규모 정비를 추진하여 안전운전 유도와 더불어 교통사고의 위험을 최소화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속초의 이미지를 조성하고자 한다.

시 관계자는 "속초시를 찾는 관광객의 수가 최근 5년간 연평균 6%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에 따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도로정비계획 수립과 도로정비를 통하여 시를 찾는 방문객과 도로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