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소방서는 소방민원 업무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민원센터는 민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소방민원업무를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소방민원센터의 이용을 통해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수 있다. 소민터를 이용하려면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해상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경오 예방담당은“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통해 쉽고 빠른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한 만큼 많은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최영조 기자 news@reporternsid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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