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에서는 우리집 건강입맛 check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학부모 대상 저염식 생활 개선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5월 25일(금)까지 신청을 받아 삼척시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매월 1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시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교육 참석자에게는 아이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저염식 관련 인형뮤지컬 티켓이 제공된다.

한편, ‘우리집 건강 입맛 Check 사업’은 나트륨 과잉섭취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건강한 식생활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초등학교 1학년생 아동(457명) 및 부모(914명)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지난 3월에 나트륨 섭취량 및 저염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저염식 실천방법 소책자 및 염도측정기 등의 물품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나트륨 섭취량 저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최소 생활공동체인 가정의 음식문화 개선을 통해 건강한 삼척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