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드림스타트에서는 겨울방학 'LS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12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본 프로그램은 겨울 방학 기간인 1월 7일부터 1월 25일까지 과학 분야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취약계층 초등학교 5~6학년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에서 운영된다.

드림스타트는 2013년 2기부터 2018년 11기까지 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총사업비 104,670천원을 지원 받았으며 그 동안 회별 20명 총 180명의 아동에게 과학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전달하고, 실험 키트를 통한 다양한 과학 수업을 진행하여 실습 경험이 부족하였던 아동들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아울러 본 사업의 추진을 위해 LS그룹과 총괄 운영을 맡고 있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과학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전국 이공계열 학과 대학생을 멘토로 선발했다.

선발된 멘토는 12개의 실험 주제에 맞춰 제작된 과학 키트를 아동들이 직접 만들고 실습할 수 있도록 돕는 학습 멘토의 역할과 문화 체험 활동 등 단체 활동도 함께하여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어 가도록 정서적 멘토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LS그룹은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운영기간 동안 사업을 전담할 현장 교사를 지역에서 채용하여 일자리 제공 기회 또한 마련할 예정이다.

정순기 가족과장은 “본 사업을 통해 과학 분야에 재능과 관심은 있으나 적절한 교육을 받지 못한 취약계층 아동들이 전문적 지식 습득은 물론 멘토와 정서적 교류로 꿈을 향해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