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는 청소년수련 시설인 동해시 향로청소년 문화의집에서 여름 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8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7월 24일부터 8월 17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컬러in 디자인’과‘방송댄스’등 각각 15명씩 총 30명을 대상으로 7월 1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동해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yc.dh.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를 하며 문의 사항은 향로청소년문화의집(☏535-2954)으로 하면 된다.

특히, ‘컬러in 디자인’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들이 색체, 콜라주 기법 등을 배움으로써 산업 디자인 직업 분야 전반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참가 비용은 20,000원이다. 또한, ‘방송댄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즐기는 최신 방송댄스를 배워가며 끼와 열정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김용주 체육교육위생과장은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방학을 이용해 청소년들이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진로체험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준비하였다”며, “청소년들이 학업의 부담에서 벗어나 알찬 여름 방학을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