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는 지난 23일 창업보육센터 입주 ․ 졸업 기업을 대상으로 R&D 지원사업 선정 및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R&D 기획역량 강화 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 기업의 업종, 사업 경력을 고려하여 참여 가능한 R&D 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선정 가능성을 높이기 위하여 R&D 기획전문가와 기업 간 1:1 맞춤형 코칭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전문가를 통하여 적용 가능한 실전형 R&D 지원 사업을 추천받고 명쾌한 사업설명을 들을 수 있어 참여 기업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는 평가다.

박남기 동해시 기업유치과장은 “이번 R&D 기획역량 강화 코칭 프로그램이 창업 기업들의 R&D에 대한 정보 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중대 폐교 시기인 지난 2월 기준 13개였던 동해시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은 현재 30개까지 늘었으며, 시는 예비 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 업체를 대상으로 입주 기업을 연중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 창업보육센터 (033-530-2177)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