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동해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김종문)는 저소득층 아동의 사기진작 및 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아동의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 2018년 동해시 아동복지기금 재원으로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

동해시 아동복지기금 지원 사업은 1999년부터 현재까지 총 2억여원의 출연금 및 기금 운영으로 발생되는 이자 수입을 재원으로 하고 있으며, 시는 2018년 사업비 6백만원을 활용하여 관내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과 아동 복지를 증진에 기여하는 사업에 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 자격은 2018년 현재 아동복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아동복지 시설 및 동해시 소재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이며,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최근 1년간의 활동 실적 증빙 서류 등을 구비하여 사업 공고 및 접수 기간 내 동해시청 가족과로 제출하여야 한다. 시는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2일까지 지원 신청을 접수하며 아동복지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 및 의결을 거쳐 6월말 경에 사업 대상자를 최종 확정한다. 선정된 사업자는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해당 사업을 수행하게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조하거나 가족과 보육팀(033-530-2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순기 동해시 가족과장은 “2018년 아동복지기금 지원 사업을 통하여 아동의 신체적, 정서적 안정과 함께 아동 복지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할 것”이며, “이를 계기로 우리 아이들이 아름다운 미래를 일구는 주역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