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 꿈드림센터(센터장 백승진)는 1388청소년지원단(단장 변하영)과 함께 2018년 7월 27일(금) 오후 3시~8시까지 망상해변 바다 민원실 부근에서 청소년 도움전화 1388홍보와 위기청소년 긴급구조 및 청소년사회안전망 활성화, 학교 밖 청소년 발굴․연계 지원을 위해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아웃리치 활동은 해변을 찾은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냉 생수를 나누어주며, 상담, 설문, 프로그램, 홍보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되었으며, 특히 1388청소년지원단이 위기청소년 발생 방지와 보호에 적극 동참하고 함께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위해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노력하며 결속을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즉 CYS-Net(Community Youth safety - Network)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CYS-Net이란 청소년복지지원법 제9조에 근거하여, 지역사회의 청소년 관련 기관, 단체들이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발견, 구조, 치료하는데 참여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협력하는 연계망이다.

CYS-Net의 출범과 더불어 지역내 청소년지원을 위한 다양한 민간의 자발적 참여로 결성된 1388청소년지원단(단장 변하영)이 함께 위기청소년 발견, 구조 일시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센터는 9살~24세의 학교를 다니거나 다니지 않거나 상관없이 모든 청소년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033-535-1388)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3-535-1038)에서 고민과 갈등을 해결하고 학업, 상담, 취업, 문화활동을 위한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김지성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