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국토교통부, 원주시는 오는 3월 29일(목),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스포츠센터 일원에서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과 함께 강원도내 청년인재 1천여 명을 대상으로 합동채용설명회를 대규모로 개최한다.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는 도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원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도내 공기업 등 20개 기관이 공동으로 마련한 청년 일자리 축제라는데 의미가 크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관광공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도내 이전공공기관(8개)과 강원도개발공사, ,강원도경제진흥원, 강원신용보증재단 등 지방 공기업(10개)이 참여하는 합동채용설명회에서는 이전공공기관 오픈캠퍼스 사례소개와 2018년도 채용요강 안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시험방법 안내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본 합동채용채용설명회에서는 청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유명강사인 방송인 김태훈의 특강이 실시될 예정이며, 이전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 채용상담부스에서는 기관별 세부 채용요강 설명 및 1:1 맞춤형 채용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 일자리 정책 등 주요 일자리 정책과 정보를 제공하는 강원도 일자리홍보관이 운영된다.

홍보관에서는 정규직 일자리보조금 지원사업,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사업 등 강원도 주요 일자리 정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만날 수 있고,고용노동부원주지청에서는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하고 직업심리검사를 제공하는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공기관 취업성공이야기, 모의 블라인드면접, 면접 컨설팅(메이크업, 코디 등 이미지컨설팅), 면접사진 포토존을 비롯, 이전공공기관 홍보사진전과 K-POP 댄스 공연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김지성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