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9년 공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경비 보조금 확정

철원군이 107개 교육사업에 22억 5,900만원을 지원한다.

강원도 철원군은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2019년 교육경비심의회(위원장 부군수 허윤)를 개최하여 교육경비 보조금을 확정지었다.

이날 교육경비심의회를 통해 철원군 지역 초·중·고등학교에서 신청한 111개 사업 총22억5,900만원을 검토하여 107개 사업 22억5,900만원을 지원하기로 심의 의결 했다. 올해 교육경비 심의회는 철원군 관내 학교들이 직접 심의회에 참석하여 학교별 신청한 교육경비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이를 통해 더욱 세밀하고 심도 있는 심사를 추진하였다.

특히 2019년도 교육경비 심의에서는 관내 학교 내 체육지도자의 처우여건 개선 및 임금현실화, 21세기 교육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관련 사업, 철원중고등학교 강당 신축 대응투자 지원 등 다양한 공교육 환경 개선에 지원하였다.

철원군에서는 누구나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는 공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경비보조금 이외에도 지역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무상급식사업, 초·중·고등학생 대상 철원군청소년 영어캠프, 행복교육지구사업, “수시로 대학가자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지원 및 다양한 장학금 지원 등 100억 원이 넘는 예산지원을 통해 명품교육 정책을 펼치고 있다.

김승회 기자 news@reporternside.com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한국뉴스연합통신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